아이러브스모킹 "흡연가들, 무취·덜 해로운 담배 원한다" (이투데이, 2012.9.20)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12-09-24 07:50 조회 4,381 댓글 7본문
아이러브스모킹 "흡연가들, 무취·덜 해로운 담배 원한다"
최종수정:2012-09-20 22:37
김면수 기자(tearand76@)
흡연자들의 절반 가까이는 담배회사가 ‘냄새가 나지 않는 담배’나 ‘몸에 덜 해로운 담배’와 같은 신제품 개발에 주력해 주기를 바라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는 흡연자들이 본인의 건강을 챙기고 싶은 마음뿐만 아니라 담배 냄새로 인한 비흡연자들의 부정적 시선을 상당히 의식하는 결과라는 점에서 주목된다.
국내 최대 흡연자 커뮤니티인 아이러브스모킹이 회원을 대상으로 ‘담배회사에 흡연자들이 바라는 점’이라는 주제로 실시한 온라인 설문조사에서 참여회원의 44.7%(243표)가 “냄새가 안 나는 제품 개발(24.1%)”과 “몸에 덜 해로운 담배 개발(20.6%)”을 최우선 과제로 꼽았다.
이어 흡연자들은 △적극적인 사회공헌 활동(17.7%, 96표) △적극적인 청소년 흡연예방 활동(15.5%, 84표) △디자인·맛 등 다양한 담배제품 개발(14.5%, 79표) △가짜·밀수담배 등 불법담배 유통 근절 활동(7.6%, 41표) 등을 담배회사들이 해줄 것을 순위에 올렸다.
아이러브스모킹 이연익 대표운영자는 “흡연자들이 담배회사에 원하는 것은 사회공익활동보다는 새로운 담배 제품의 개발”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특히 흡연자들은 비흡연자들의 일반적인 인식과 달리 자신의 건강이나 타인의 피해에 대해서도 상당히 민감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번 설문조사는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16일까지 17일간 인터넷 사용이 가능한 전국의 아이러브스모킹 회원을 대상으로 실시해 535명이 투표에 참여했다.
댓글목록 7
어진남자님의 댓글
어진남자 작성일이참에 새로운 담배가 출시되어 마음놓고 피울수 있는 세상이 왔으면 좋겠네요~~
누노님의 댓글
누노 작성일일단 냄새가 안나는 담배 , 남에게 피해가 안되는 담배를 만드는게 최고.. 전자담배 노~~~ 노~~~ 빠는 맛이 다름
영화광님의 댓글
영화광 작성일정말 냄새안나는 담배 남에게 피해주지않으면서 편안하게 피울수 있는 담배가 하루빨리 나오길 기대합니다.
whhwang님의 댓글
whhwang 작성일
흡연자들 수난의 시대. 별의별 아이디어를 짜내야하는 지경에 이르렀네요.
냄새 안나는 담배... 가능하려나?
집에서도 못피우고, 음식점에서도 안되고, 호프 집에서도 못피우고...
좀 있으면 식당, 술집일까? 어쨌든 "저희 업소에서는 담배 피울 수 있습니다."라는 현수막 걸릴 날 오겠네.
만세......
꿈꾸는너님의 댓글
꿈꾸는너 작성일정말저런 담배가 나왔으면 좋겠네요
퍼플레인님의 댓글
퍼플레인 작성일요즘 담배피면 눈치보기 바쁘네요...냄새안나는 담배 꼭 나왔으면 합니다
마니아님의 댓글
마니아 작성일역시 매너있는 아이럽 스모킹 회우너님들이네요.
담배제조회사들이 이런 바램을 적극 반영해 주었으면 합니다.